제품정보

인기검색어

  • l9438-50
  • 8450
  • 3545
  • 8001
  • 3554

공지사항&뉴스

이용안내 > 공지사항&뉴스

공지사항&뉴스

[신제품] Bluetooth® 무선통신으로 작업부담과 작업시간을 줄인 디지털 검상기 PD3259-50 발매

작성자 : 히오키코리아 2020-11-24 08:53:50

첨부파일

게재일 : 2020년 11월 24일

 


 

 디지털 검상기 PD3259-50

 

 

HIOKI에서 무선 어댑터 Z3210 (옵션)을 장착하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과 Bluetooth® 무선통신이 가능한 "디지털 검상기 PD3259-50"을 오는 11월말에 발매합니다.

이로써, 당사 무상 앱 "GENNECT Cross (제넥트 크로스)"를 이용해 측정값을 확인, 관리, 리포트 작성을 하거나 측정 데이터를 사용자의 Excel® 장부에 직접 입력할 수 있게 됩니다.

 

기존제품 (디지털 검상기 PD3259)과 마찬가지로, 검상기와 전압계가 일체화되어, 당사 독자 기술인 금속 비접촉 전압 센서로 검상 ・ 전압측정의 2가지 작업을 동시에 처리할 수 있습니다.

  

안전하고 빠르게 측정할 뿐 아니라 Bluetooth® 무선통신을 지원함으로써 측정부터 리포트 작성까지 일련의 작업을 실수 없이 현장에서 수행할 수 있게 되어 작업부담이 줄고 작업시간도 단축됩니다.

※ Excel® 장부에 직접입력하는 기능은 2021년도에 Z3210에 탑재할 예정


개발의 배경

일반적으로, 측정한 데이터는 작업현장에서 종이에 기록한 후 컴퓨터에서 보고서를 작성합니다. 따라서 측정값을 잘못 읽거나 틀리게 기록, 또는 컴퓨터로 옮기는 과정에서 실수가 일어나기 쉬웠습니다. 또한 옮겨적는 번거로움과 보고서 작성을 위해 사무실로 돌아가야 하는 등 작업자로써는 큰 부담이었습니다.

이러한 배경에서 현재 당사에서는 측정검사업무를 효율화하고 작업자의 업무 개선을 지원하는 Bluetooth® 무선통신에 대응하는 현장측정기 라인업을 확대하고 있습니다. 그 중 하나로써 전기설비의 부설공사나 준공검사에 빼놓을 수 없는 디지털 검상기를 Bluetooth® 무선통신 대응하였습니다.

 

■ 특장점

1. Bluetooth® 무선통신으로 작업부담과 작업시간을 단축

​PD3259-50은 옵션의 무선 어댑터 Z3210을 장착하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의 단말기와 Bluetooth® 무선통신이 가능해집니다. 측정 데이터를 단말기에 전송할 수 있어 기재 실수나 컴퓨터로 옮기는 번거로움이 없어집니다.

또한, 측정 데이터는 ① 당사 무상 앱 "GENNECT Cross (제넥트 크로스)"에 전송해 ② Excel® 장부에 직접 입력할 수 있습니다.


① 무상 앱 "GENNECT Cross (제넥트 크로스)"에 전송

측정결과를 확인, 괸리, 리포트 작성할 수 있습니다. 단말기에 취득한 측정현장의 사진과 공사도면상에 측정결과를 전송 입력하고 수기로 메모를 기입하는 등 현장에서 쉽게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.



② Excel® 장부에 직접 입력 [2021년에 Z3210에 기능을 탑재할 예정]

Excel®장부에 측정값을 직접 입력할 수 있습니다.  Excel® 파일을 열어 측정값을 입력할 셀을 선택한 상태에서 측정기의 홀드 버튼을 누르면 선택한 셀에 측정값이 입력됩니다. 사용자의 전용 포맷이 있는 경우에 편리합니다.



2. 벡터도, 불평형률 표시로 판단이 쉽다 [2021년에 기능을 탑재할 예정]

기존에는 모터나 펌프의 유지보수 작업에서 전압을 측정해도 측정값으로부터 위상의 어긋남이나 불평형률을 알 수 없어 불평형률을 다시 계산할 필요가 있었습니다. 무상 앱 GENNECT Cross를 사용하면 측정값을 입력하는 것만으로 벡터도와 불평형률을 표시합니다.

불평형률을 직독할 수 있기 때문에 관리 기준값과의 비교가 용이해져 모터와 펌프의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.


3. 금속 비접촉 전압 센서를 탑재해 검상・전압값을 안전하고 빠르게 파악할 수 있다

PD3259-50은 검상과 전압 측정을 1대로 할 수 있습니다. 당사 독자 기술이 적용된 금속 비접촉 전압 센서를 전선의 피복 위에 클립하면 검상과 전압을 측정할 수 있어 감전과 단락의 사고를 피할 수 있습니다.


또한, 보통 삼상전원라인의 부설공사는 검상기로 검상 확인을 1회하고, 전압계로 전압 측정을 3회 실시할 필요가 있었지만, PD3259-50은 단 1회 측정만으로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 

 ■ 주요 용도/고객

전기설비의 부설공사, 준공검사, 정기검사

전기공사사, 관리기술자, 보안협회, 전력회사


■ 제품명

디지털 검상기 PD3259-50

무선 어댑터 Z3210 (옵션)


■ 참고

검상기란?

삼상 배전방식에서 배전반의 배선 방식이 올바른지(정상(正相)인지)를 확인하는 기기입니다. 정상(正相)이 아닌 상태에서 기기를 구동하면 고장 및 사고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.

※ 본 문서에서 사용하고 있는 회사명 및 제품명은 각 사의 등록상표 또는 상표입니다.


 제품 자세히 보기 click

 

목록